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터2 타이어 가격 티스테이션 포터 앞타이어 뒷타이어 교체 비용

by 티스토리인포머 2020. 12. 5.

포터2 타이어 교체 작업입니다

포터2 타이어 가격과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차량을 앞타이어와 뒷타이어를 한 번에 싹 갈아봤습니다.

 

2018년형 포터2를 2년 넘게 몰다가 타이어 공기압이 많이 빠져서 꽤 눌려있고

마모가 심해 아예 다 닳아버려 신경 못쓰고 있던 포터2 타이어 교체를 했습니다.

 

탑차이면서 안에 짐도 어마어마하게 많다보니 마모가 생각보다 더 심했던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가격도 알아보고 어디서 하는게 좋을지도 찾아봤네요.

 

결국은 티스테이션에서 했는데 별 이유는 없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차종과 타이어 별로 가격 정보가 있었다는 점 정도인듯 싶네요.

차종을 고르고 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 메뉴가 있는 인터페이스가 홈페이지에 있었습니다.

 

어쨌든 그냥 빨리 교체 작업을 완료하고 싶은 마음이었어요.ㅋㅋ

큰 기업들은 정보를 찾기가 쉽고 대리점도 많아 접근성이 수월한게 분명한 장점인 듯 합니다.

 

암튼 각자 알아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곳에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쪽 사진은 기존 앞타이어와 뒷타이어구요.

아래쪽 사진은 새 앞타이어와 뒷타이어입니다.

 

타이어 옆면에 모델명이 적혀있는데 처음에는 뭔가 싶지만

타이어 브랜드와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다보니 금새 약간의 지식을 갖게 되었네요.

타이어 교체 전에는 관심도 없었으니 말이죠.


<포터2 타이어 가격>

 

기존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였고요.

 

새 타이어는 가게에서 넥센, 한국, 금호, 수입 타이어 4종을 알려주셨는데요.

넥센이 가장 저렴하고 한국/금호는 동일하며 수입이 가장 비싸다고 하셨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금호타이어를 선택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써봤으므로 새 브랜드로 골랐어요.

 

 

 

앞타이어랑 뒷타이어 싹 교체하는 걸로 해서 총 45 나왔네요.

가장 저렴한 넥센타이어로 했으면 30 후반대 정도 나왔을 듯 합니다.

 

앞타이어 가격은 넥센은 9 정도, 한국/금호는 12 정도?

뒷타이어 가격은 넥센은 4 정도, 한국/금호는 5~6 정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정확한 가격은 홈피에 가보시면 있을겁니다.


<작업 시간>

얼마정도 걸리냐고 물어봤더니 15~20분이면 된다고 하셔서 금방 기다릴 수 있었네요.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나사 풀고 바퀴 빼고 새걸로 끼고 다시 쪼이고 금방 하더라고요.

 

이상 포터2 타이어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여기저기 검색해서 잘 알아보시고 맘에 드는데서 타이어 교체 하시길 바랍니다.